비주얼 이미지

교제ㆍ 나눔

God's love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

은혜게시판


은혜게시판


주일설교나눔

주일설교나눔 2021. 9. 5 안 능 자

 

시편107:8-20

고난의 때, 말씀을 보내어 치료하신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최근에 하고 있습니다.

백신 주사를 맞을 때 잠깐의 통증, 고통이 있는데 무엇보다 아이들에게는 주사기의 공포가 있습니다.

때론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오히려 더 아픈 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그런데 아픈 주사를 맞거나 쓴 약을 먹으면 병이 치유되고 회복됩니다. 힘들고 불편함을 통해서 병이 낫게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리 인생의 갱년기와 노년기를 준비해야 되는 때와 내 인생의 노후의 걱정이 참 많습니다. 우리 부모님의 노후, 자녀들의 어려움, 정치인들, 뉴스를 볼 때, 북한과 중국 일본과의 관계 등 최근 우리들에게는 여러 문제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드릴 말씀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같은 시기에 하나님은 때론 내 기대와 달리 다른 것, 좀 엉뚱한 것을 말씀하시거나 요구하실 때가 있습니다.

오늘도 내가 듣고 싶은 말씀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어떤 말씀을 주시는지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본문 9절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목마른자를 하나님이 아시고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굶주리거나 목마른 것을 다 아시며 우리를 점검하시고 돌보십니다. 그리고나서는 꼭 우리에게 꼭 좋은 것을 주십니다.  마태복음 7: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를 점검하실 때에 무엇보다 우리 안에 말씀의 상태, 말씀의 영양상태를 점검하십니다. 우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말씀의 부족으로 점점 영적으로 죽어가는 것입니다.  아모스8:11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지금 하나님이 볼 때에 영적인 영양이 부족한지 보시고 이에 대한 문제의식이 있는지, 고민한 적이 있는지 돌아 보아야 합니다. 우리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말씀 부족, 말씀 빈약입니다. 가장 큰 재앙은 말씀이 공급되지 않는 것입니다. 사무엘상3:1 “여호와의 말씀이 희귀하여 이상이 흔히 보이지 않았더라” 이 시대에 어려운 것이 많은데 하나님의 말씀이 희귀하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임재하십니다. 사무엘상3:21 “여호와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기를 나타내시니라” 말씀은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말씀과 멀어지면 하나님과 멀어지는 것입니다. 이사야 59:2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갈라 놓았고 너희 죄가 그의 얼굴을 가리어서 너희에게서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라.”  말씀이 공급 되지 않으면 인생이 힘들어 집니다. 본문 17-18절 “ 그들은 그들의 모든 음식물을 싫어하게 되어 사망의 문에 이르렀도다” 말씀이 공급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우리 인생이 망가지게 됩니다. 성경은 이것을 경고합니다. 하나님과 멀어집니다. 죄악이 가까워 집니다. 하나님을 믿는데 불신자 같이 삽니다. 우리에게는 다 완악한 죄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에 대한 부족, 죄악으로 우리는 징계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사무엘하7:14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게 아들이 되리니 그가 만일 죄를 범하면 내가 사람의 매와 인생의 채찍으로 징계하려니와” 


하나님은 말씀을 보내어 우리를 고치십니다.   본문 20절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말씀이 우리를 고칩니다. 출애굽기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를 고쳐가십니다. 그런데 고쳐가실 적에 치료약을 주시는 데 말씀, 즉 구약과 신약입니다.   이 말씀은 나에게 약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오늘 말씀으로 고침을 받으려면 말씀을 풍성하게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신앙 생활을 하기 위하여 하나님 말씀이 약입니다. 우리 인생의 약은 하나님 말씀입니다.   골로새서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우리 삶을 마음속에 채워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 창고에 세상적인 것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우리 삶과 마음 속을 채워야 합니다.

 

코로나 시기에 나는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 있는가, 너무 많은 세상적인 일에 시간을 보내는 것은 아닌가. 이 시기에 치료약은 말씀입니다. 늘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인도하심을 따라 살도록 이끌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8
  1.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2021 VISION  매일성경ㆍ 매일기도ㆍ 주일성수ㆍ 다락방 예배


(3526)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새뜸로 8번길 61-17(월평동 1276번지)
Tel . 042) 472-5815, 472-5816    
Fax . 042) 472-5817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매일성경ㆍ 매일기도ㆍ 주일성수ㆍ 다락방 예배

(3526)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새뜸로 8번길 61-17
(월평동 1276번지)
Tel . 042) 472-5815, 472-5816    
Fax . 042) 472-5817

© Copyright Hyesung.org 2012.

© Copyright Hyesung.org 2012.